휴(休)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 2021. 10. 5~2023. 2. 28 제2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인터렉티브미디어 설치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작품 제목인 '휴'는 안도의 의미로 내쉬는 한숨이자 한자어休의 음이다. 사람(人)과 나무(木)가 붙어있는 제목처럼 작품은 관람객이 벽 앞에 놓인 의자에 앉아있는 동안, 관람객 주변으로 초록의 덩쿨식물들이 자라나고 가지만 남은 나무에 잎들이 돋아나며...

자라는 숲 Growing forest   2020. 11. 23~2023. 11. 30  화성어린이문화센터 <자라는 숲>     인간이 바꾼 자연이 인간의 삶을 바꾸고 있다. 전 세계적인 이상기후와 코로나19의 펜데믹 상황도 결국 인간이 자연을 파괴한데 따른 혹독한 대가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자연을 살리는 마음으로 나무를 그리고 자신만의 빛나는 숲을 만들었다. 어린이들이 그린 나무는...

잃어버린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 2020. 8. 14~2020. 12.31 필룩스조명박물관 <일상다반사>전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별일 없는 평범한 일상이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무엇이든 사라지면 더 분명하게 보이는 법이다. 이번 전시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 <잃어버린>은 유실물 센터 목록에 자주 올라오는, 사람들이 잃어버린 사물들의 이미지를 그림자로...

SEEnthesizer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 2020. 5. 12~2021. 3.7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티브이웨이브전, 인터렉티브미디어 설치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백남준은 <벡-아베 비디오 신디사이저>로 창작자, 관람객, 비평가의 경험을 융합하여 예술적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참여적 작품들을 제안했다. SEEnthesizer는 'SEE'와 'synthesizer'의 합성어로 백남준의 작품을 다시 보고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상호작용 방식과...

[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gled_section="no" text_align="left" background_image_as_pattern="without_pattern" css_animation="" css=".vc_custom_1456153502843{padding-bottom: 10px !important;}"][vc_column][vc_column_text] 기억을 담다 [/vc_column_text][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vc_column_text] 2020. 1. 15~2. 16 돈의문박물관마을 작가갤러리 전시기획, 인터렉티브미디어 설치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오래된 물건에는 사람들의 이야기, 삶의 기억이 담겨있다.  그리고 같은 물건을 사용했던 이들의 기억은 서로 닮아 있다. 작가들은 자신의 경험과...

[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gled_section="no" text_align="left" background_image_as_pattern="without_pattern" css_animation="" css=".vc_custom_1456153502843{padding-bottom: 10px !important;}"][vc_column][vc_column_text] RELEASE [/vc_column_text][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vc_column_text] 2019. 12.~2020.1  부천로보파크 인터렉티브 미디어 설치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화면 속 박스를 손이나 발, 머리 등을 이용해 건드리면 안쪽에서 움직이던 사각형의 무늬들이 박스를 벗어나 바깥으로 펼쳐진다. 박스 안에서 맴돌던 무늬들이 작은 충격에...

[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gled_section="no" text_align="left" background_image_as_pattern="without_pattern" css_animation="" css=".vc_custom_1456153502843{padding-bottom: 10px !important;}"][vc_column][vc_column_text] Yellow road [/vc_column_text][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vc_column_text] 2019.9.29-2019.12.27 Color Splsh! 신세계갤러리 센텀시티점 인터렉티브 미디어 설치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작품은 노란색이 주는 따뜻하면서도 불안한 모순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동화책속 마법사를 찾아가는 노란 벽돌길을 연상시키는 길과 양옆의 벽면으로 다닥다닥 붙어 있는...

[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gled_section="no" text_align="left" background_image_as_pattern="without_pattern" css_animation="" css=".vc_custom_1456153502843{padding-bottom: 10px !important;}"][vc_column][vc_column_text] Play-er [/vc_column_text][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vc_column_text] 2019.8.-2020.1 제2서울창의예술센터 인터렉티브 미디어 설치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관객들이 플레이어(player)가 되어 몸을 움직여 여러가지 색의 막대를 밀어내면 LED 빛의 변화와 함께 각각의 막대가 각기 다른 소리를 내며 연주된다. 놀이(play)하듯 배우며 창의력을 키우는 공간과...

[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gled_section="no" text_align="left" background_image_as_pattern="without_pattern" css_animation="" css=".vc_custom_1456153502843{padding-bottom: 10px !important;}"][vc_column][vc_column_text] Dear me, [/vc_column_text][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vc_column_text] 2019.6. 서울숲갤러리아포레 <내 이름은 빨강머리앤> Interactive zone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0" down="0"] Arduino openFrameworks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빨강머리 앤이 책장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케이티 모리스'라 이름짓고 친구 삼아 위안을 받았던 것처럼 나 자신에게...

[vc_row row_type="row" use_row_as_full_screen_section="no" type="full_width" angled_section="no" text_align="left" background_image_as_pattern="without_pattern" css_animation="" css=".vc_custom_1456153502843{padding-bottom: 10px !important;}"][vc_column][vc_column_text] 생각의 집 [/vc_column_text][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30" down="0"][vc_column_text] 2018.12. 고양어린이박물관 <생각이 그린 세상> 전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0" down="0"] Arduino openFrameworks Kinect SDK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75" down="0"] ‘놀이하는 예술가 - 시끌반짝나의 집’ 교육의 결과물들과 이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작업들로 디자인한 공간. [vc_separator type="transparent" thickness="0" up="0" down="0"] 박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