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전기회로DIY체험 수업 @메이커 프리마켓2016-08-30 21:30:29
카테고리크래커소식
작성자 Level 10


지난 주말,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리는 메이커 프리마켓에 참여하였습니다. 메이커 프리마켓은 참여한 메이커들이 창작품을 판매하거나 체험수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행사였습니다. 저희 크래커는 동전을 넣으면 반짝 빛이 나는 저금통과 별 모양 LED 창문 장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수업 및 만들기 키트를 준비해 갔습니다.


 
 

체험 수업에는 참 다양한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교육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은 물론이고, 저학년 학생들도 즐겁게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만들기를 하는 오빠를 지켜보던 6살의 동생이 자기도 수업에 참여하길 원해 별 모양 장식을 잘 만들어내기도 했고요, 심지어 러시아에서 온 학생도 통역을 대동하고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비록 말이 통하진 않았지만 완성된 결과물을 보고 크게 기뻐했던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전기를 이용해서 불을 켤 수 있다는 사실은 일반적으로 학교나 책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술놀이로 배우는 전기회로>는 체험 수업과 도서는 전기 회로 공부에 미술놀이를 더하여 즐겁고 창의적인 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죠.


메이커 프리마켓은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행사로 크래커는 이번주 토요일에도 참여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만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