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미술놀이로 배우는 전기회로DIY>초등 방과후강사 양성과정 1기 모집2016-11-19 22:12:57
카테고리교육프로그램
작성자 Level 10


<미술놀이로 배우는 전기회로DIY> 초등방과후 교사 양성과정 1기 모집

초등방과후 교사로 활동하실분을 모집합니다!




 
 

<미술놀이로 배우는 전기회로DIY>(이하 <미.배.전>)는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기회로를 만들기를 중심한 미술활동과 접목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서 학습도 할 수 있도록 예술공학창작소Craker가 개발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입니다.


2017년부터 SK행복한학교재단을 통해 초등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운영예정이며, 이번 강사양성과정을 마친 분들은 서울시내 초등학교의 방과후 교사로 활동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 보신 후 많은 신청 바랍니다.

(서울 외 대전, 대구, 부산 지역 초등 방과후 교사로 활동 원하시는 분들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미.배.전>강사양성과정 1기 모집 개요


모집기간: 11월 19일~12월 1일

대상: 2017년 3월부터 지속적으로 서울 시내 초등학교 방과후 교사로 활동이 가능하신 분 중 초등교육에 관심이 많은 분, 강사 유경험자 (미술 혹은 과학분야 강사 경험 우대, 대졸이상, 만 55세 미만)

모집인원: 최대 8명, 선착순 마감

교육기간:

2016년 12월 7일 부터 매주 수요일, 주1회 4시간 6주 교육

(총 24시간, 필요에 따라 보수교육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교육시간: 오후 1:00~5:00

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1109-2호 (강남역 12번 출구 방향/ *강의실 호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비용: 교재 및 재료비 (200,000원, 1분기 재료비 50,000기준) 포함 360,000

*등록시 교재 및 재료비용은 먼저 납부하셔야 하며, 나머지 교육비는 방과후 학교 강사로 출강 확정된 후 납부하시면 됩니다. (보수교육 진행시 추가적인 교육비는 없습니다.)

교육 내용: 전기회로 이론 기초, 초등방과후 교육 과정에 필요한 만들기 프로젝트 실습, 교재 및 교구 활용법

신청 방법:  https://goo.gl/forms/UG7TMqwJ9nslX7J33  –> 링크를 클릭해 신청서 제출


*기타 주의사항*

– 신청자가 3인 이하일 경우 본 교육과정은 개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초등학생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만큼 6주간의 양성과정 마지막에 시범수업을 실시하며, 결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초등방과후 교사로 추천드립니다. (교육 진행 과정에서 마음이 바뀌거나 사정상 강사 활동이 불가한 경우에는 마지막 시범수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미.배.전>프로그램의 경우 예술공학창작소Craker가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Craker가 강사 추천 권한을 가지고 있으므로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학교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대한 다른 결격사유가 없는 한 본 프로그램의 초등방과후 교사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교육하는데 필요한 내용 외에 행정관련된 내용 등은 각 학교 및 SK행복한학교재단에서 추가 연수가 진행됩니다.



*수강 취소 및 재료비 환불 규정*

-수업 전날까지는 100% 환불 가능하며, 당일 수강 취소시 재료비의 10%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수업이 시작된 후 수강 철회 시 10% 및 진행된 수업에 해당하는 재료비를 제하고 환불 됩니다.



 

<초등 방과후 학교, 방과후 학교 교사의 장점>


초등 방과후 학교란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정규수업 이외의 교육으로 사교육비 경감, 교육 격차 해소 등을 목표로 다양한 경험과 창의적 활동을 포함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됩니다.


초등 방과후 교사로 활동시 교사가 할애할 수 있는 시간에 따라 하루 혹은 매일 최소 1개~최대 5개 학교에 출강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고정적으로 수입이 발생합니다. (단, 수입 금액은 학교에서 정한 프로그램 수강료, 수강학생 수 등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방학 기간을 제외하고는 주로 오후시간에 수업이 진행되며 본 프로그램은 1학교 당 주1회 100분씩 2차시 수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출강 학교수를 상황에 맞게 조절할수 있어 풀타임으로 일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교육과 관련된 일로 보람있고, 학교에서 한번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꾸준히 개설되어 안정적 일자리가 될수 있습니다.



문의처 070-5030-5200 / crakermail@gmail.com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