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스마트 앱 프로그래밍 과정 2기 수업을 마쳤습니다. @광진구 세종대 SW중심협력사업2016-07-22 20:00:49
카테고리크래커소식
작성자 Level 10


지난 7월 9일 세종대학교 율곡관에서 스마트 앱 프로그래밍 2기 마지막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날은 2주전 부터 학생들이 만들고 싶은 앱을 직접 계획하고 제작한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과정 첫날, 단순한 앱을 만들면서도 컴포넌트와 블록들이 생소하여 헤매던 모습이었는데 이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본인이 원하는 앱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답니다.



 


만들어진 앱의 종류도 다양했는데요, 위 사진은 보이그룹 BTOB를 좋아하는 학생이 만든 노래 가사를 표시해주는 앱을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학생들이 만든 앱 중에서는 게임 종류가 가장 많았습니다. 게임을 만드는 것은 뚜렷한 목표와 과정이 설정이 되어야하고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것이 많아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씩 문제를 해결해나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게임 앱을 만들어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11주동안 이어진 긴 수업을 듣느라 정말 고생이 많았답니다. 배우는 과정이 항상 즐겁기만 한 것은 아니라 싫증도 났을법 한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수업을 마쳐서 참 대견했습니다. 크래커도 조금이나마 학생들이 발전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과정이었습니다!


여러분, 수고했어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