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조선비즈]“ICT접목한 미술창작으로 융합적 사고력, 창의적 아이디어 키워요” 예술공학창작소, Craker 오픈2015-03-18 22:12:44
카테고리스크랩
작성자 Level 10


“ICT접목한 미술창작으로 융합적 사고력, 창의적 아이디어 키워요” 예술공학창작소, Craker 오픈

[조선비즈닷컴]


창의체험, 융합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콘텐츠를 개발하는 예술공학창작소Craker(이하 크래커)가 14일 일반인 대상 아두이노 워크샵을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크래커의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ICT창작공방 ‘CR-lab(씨알랩)’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샵 ‘openCraker(오픈크래커)’가 있다. 오픈크래커에서는 스크래치, 아두이노, 프로세싱, 드로잉 등을 배울 수 있으며, CR-lab에서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미술 재료와 LED나 센서, 모터 등의 전기 재료, 컴퓨터 등을 활용한 창작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기초적 수준의 소프트웨어교육과 전기 회로, 기초적 조형원리들을 함께 배울 수 있다.


크래커는 손으로 만든다는 의미의 ‘Craft’와 만드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Maker’의 합성어이다. 서강대 영상대학원 예술공학전공으로 만난 팀원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도구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이 일을 시작했다.


김화슬 크래커 대표는 “문과 이과 통합, 창의체험 교육 등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정부 방침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소프트웨어 교육을 중심으로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크래커는 여기에 예술적 감성과 표현력을 더했다. 이를 통해 즐겁게 만들면서 성취감과 학습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커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아이들이나 비전공자들이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교구를 연구 개발중에 있다.


크래커는2014년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년창업지원 사업 ‘챌린지1000프로젝트’에 합격해 현재 서울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해 있다. 크래커 홈페이지(www.craker.co.kr)에서는3월 신청자에게 재료비, 수강료를 할인해주는 등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기사본문 바로가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3/18/2015031802581.html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